IPG Mediabrands, Volvo의 글로벌 미디어 계정 계약 수주
25년 만에 WPP의 독점 깨져…2025년부터 업무 시작
IPG Mediabrands의 이니셔티브(Initiative)가 Volvo의 글로벌 미디어 계정 경쟁에서 승리하며 25년 동안 해당 계정을 보유했던 WPP의 Mindshare를 대체하게 되었다. 이 계약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을 포함하며, 주요 시장으로 미국, 영국, 독일, 스웨덴, 일본, 호주, 한국 등이 포함된다. 업무는 2025년 짧은 전환 기간을 거쳐 시작될 예정이다.
Volvo, 효율성·기술 도입 위한 재평가
연간 약 5억 달러의 미디어 비용 관리
Volvo 대변인은 "우리는 적절한 기술, 민첩성, 효율성을 갖추기 위해 정기적으로 에이전시 모델과 운영 방식을 평가한다"며 이번 결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앞으로 이니셔티브는 Volvo의 미디어 전략, 계획 및 구매 업무를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주도하게 된다.
Volvo는 연간 약 5억 달러(한화 약 6,700억 원)를 미디어 비용으로 사용하며, 이번 계약에 대한 검토는 지난 8월부터 MediaSense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경쟁 과정에서는 IPG, WPP, Publicis 3개의 주요 에이전시가 최종 후보에 올랐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미치는 영향
최근 보고에서 12% 매출 감소 발표
한편, Volvo는 최근 글로벌 실적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이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경제적 불확실성에 직면하면서 전 세계 순매출이 12%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환경에서 이번 글로벌 미디어 전략 변경은 Volvo의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