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게임으로 사용자 참여도 강화
게임 업데이트와 성과 요약 제공
링크드인(LinkedIn)은 지난 5월 인앱(in-stream) 게임 세 가지를 도입한 데 이어, 10월에는 새로운 퍼즐 게임을 추가하며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이러한 게임은 동료 또는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새롭게 적용된 기능은 단순히 게임을 넘어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성과 요약을 제공하기까지 발전했다. 곧 사용자들은 자신이 어떤 게임을 얼마나 자주 플레이했는지, 주로 언제 게임을 즐겼는지, 그리고 다른 사용자들(CEO를 포함한)과 비교한 자신의 순위 등을 포함한 성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높은 재방문율로 본 사용 선호도
80%가 다음 날, 76%는 일주일 후 다시 돌아와
현재 정확한 게임 이용자 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링크드인 측은 게이머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게임을 한 사용자의 80%가 다음 날 다시 게임에 접속하며, 76%는 일주일 후에도 돌아온다는 점은 이를 입증한다.
이는 단순한 콘텐츠 제공 이상의 긍정적 반응으로, 이번 성과기록 요약 기능의 도입이 사용자 참여도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링크드인은 이 같은 게임 기능과 데이터 기반 접근법으로 플랫폼 차원의 사용성을 더욱 확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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