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활동 기록 갱신 주장… 그러나 의문 제기
X, 2024년에 '활동 사용자 초' 기록 경신
2024년 X는 자신들의 성과 지표인 '활동 사용자 초(active user seconds)'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일일 활동 사용자 초는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특히 동영상 조회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이 강조됐다.
이용자 참여에 대한 상반된 보고
X의 공식 발표와는 달리, 외부 보고서에서는 이용자 참여가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X는 일일 활성 사용자가 2억 5천만 명에 달하며, 1인 평균 사용 시간이 24분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수치는 과거 보고에서 언급된 하루 평균 30분 사용 시간과 상충하는 결과를 보인다. 또한, X는 올해 초 평균적으로 4,170억 초의 활동 사용자 초를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감소세 논란… 여전히 주요 활동 플랫폼?
이용자 참여 수치가 과거보다 감소한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X의 기록 경신 주장이 신뢰성을 잃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연간 데이터를 기준으로 활동 사용자 초 증가율이 있더라도 전체적인 사용량은 오히려 줄어든 정황이 일부 데이터로 나타났다. 하지만 X는 여전히 주요 경쟁 플랫폼들에 비해 높은 이용자 활동을 유지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향후 방향성과 의문의 시선
최근의 선거 결과와 사용자 층의 변화 가능성은 앞으로 X의 플랫폼 참여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하지만 보고된 데이터가 정확히 해석될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X가 실제로 활동량 최고치를 기록했는지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여전히 존재한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