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기자 크리스 나카모토, WAFB 새 합류
WAFB, 나카모토를 수석 탐사보도로 기용
베테랑 탐사 기자 크리스 나카모토(Chris Nakamoto)가 2025년 1월부터 루이지애나 배턴루지의 CBS 계열 방송국 WAFB에 합류한다. 그는 WAFB의 수석 탐사보도로 활동하며, 티샤 파월(Tisha Powell)과 함께 오후 5시 뉴스 공동 앵커로도 나설 예정이다. 나카모토는 "WAFB의 우수한 보도 전통을 이어갈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방송국의 품질 높은 뉴스 보도에 대한 오랜 헌신을 강조했다.
WBRZ와 InvestigateTV에서 쌓은 경험
WAFB에 합류하기 전 나카모토는 같은 지역 방송국 WBRZ에서 활동하다가 2023년 12월에 퇴사했다. 이후 WAFB의 모회사인 그레이 미디어(Gray Media)가 운영하는 탐사 전문 매체 InvestigateTV에서 활동해왔다. 나카모토는 WAFB에 합류한 후에도 InvestigateTV에 기여를 계속할 계획이다.
지역 발전에 기여한 탐사 보도 경험
WAFB의 총괄 매니저 조 쇼르티노(Joe Sciortino)는 나카모토의 합류에 대해 "법령과 주 정책에 중대한 변화를 이끌어낸 그의 탐사 보도는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밝히며 팀 합류를 환영했다. 또한, 뉴스 디렉터 롭 헤이스(Robb Hays)는 나카모토를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탐사 기자 중 한 명"으로 평가하며, 그의 업계 내 높은 명성을 언급했다.
나카모토의 합류가 WAFB의 탐사 보도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