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광고, 게임 광고 시장에서 제자리에 머물러
최근 연구에 따르면 게임 광고 시장에서 브랜드 광고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AB와 WARC/Dentsu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게임 내 광고 지출은 여전히 게이머들이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 이는 특히 오랜 기간 인게임 광고의 미래를 지지해 온 전문가들에게 예견된 결과로 여겨지고 있다.
게임 산업 내규와 광고 시장 발전 불균형
게임 산업은 내부 문제로 인해 광고 시장과의 조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광고주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데다, 모바일 광고가 주로 퍼포먼스 광고에 의해 주도되면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게임 산업은 지나치게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중심으로 한 수익 모델에 의존하고 있어 광고 인프라에 대한 필수적인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게임 광고의 잠재적 가치와 산업의 변화 필요성
비디오 게임은 이미 음악과 영화 산업의 규모를 합친 것보다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2022년 기준 약 1850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처럼 막대한 시장 규모에도 불구하고, 게임 광고는 아직 광고주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게임 업계의 혁신 부족과 광고주들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사례가 부족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게임 광고의 미래를 위한 통합 접근 방식
게임 산업이 광고주들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하고 필수 채널로 정착하려면, 시장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접근 방식이 요구된다. 광고주들에게 효과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게임 매체의 독창적인 가치 제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필요한 분야에서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시각이다. 이를 통해 게임 광고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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